영국 최고의 10가지 음식

한국에서 오래 살고 있는 영국 출신의 외국인으로서, 고향에 관해 가장 그리운 것은 바로 음식이다. 영국에 갈 때마다 나는 항상 영국 전통 음식들을 최대한 많이 먹기는 하지만 한국으로 돌아 올 때까지 먹고 싶었던 음식을 하나하나 다 먹어 본 적은 없다. 당신이 영국에 갔을 때, 영국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놓치는 실망감을 덜어 주기 위해 10가지의 영국 최고 음식들을 리스트로 엮어 보았다.

1. 로스트디너

My mum's roast dinner

선데이 로스트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아마도 로스트 디너가 해외에 사는 영국인들이 가장 그리워 하는 메뉴 일 것이다. 오랜시간 천천히 요리한 소고기와 구운 감자, 요크셔 푸딩 그리고 더운 야채가 그레이비 소스에 덮혀져서 나오는 요리로서 주말에 온 가족이 모였을 때 함께 먹는 전통적인 주말 식사이다. 영국전체의 모든 펍들은 자신들만의 구운 음식들을 일요일 저녁에 판매한다. 또한 만약 당신에게 오직 단 한번뿐의 영국 요리 경험이 주어진다면, 단언컨대 이 음식을 먹어 봐야 한다.

2. 론 소시지

Lorne Sausage

보통 오직 스코틀랜드에서만 접할 수 있으며, 론 소시지는 곱게 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빵가루를 섞고 소금, 후추, 넛멕과 코리앤더(고수)로 양념을 해서 조화롭게 맛을 낸 음식이다. 론 소시지는 전형적인 아침식사 메뉴이며 딱딱한 빵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많이 먹는다.

3. 치킨 티카 마살라

Chicken Tikka Masala

이 요리의 유래가 어디인지는 아직도 논쟁꺼리이지만 방글라데시 출신의 이민자가 자신들의 전통 요리를 영국인들 입맛에 맞게 조절하여 만들면서 시작 된 영국에서 창조된 요리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맵기 정도가 레스토랑마다 다르긴 하지만, Korma(순한맛)나 Vindaloo(아주 매운맛)와 달리 치킨 티카 마살라는 그 정도가 중간 매운 수준이다. 이 크리미한 커리는 현재 UK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이며, 피쉬앤 칩스보다 훨씬 더 인기가 많다.

4.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Full English Breakfast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양이 많은 아침식사 메뉴 일 것이다. 이미 한 접시가 하루 섭취 열량 중 반 이상을 제공 할 것이다. 베이컨, 소시지, 구운 콩, 계란이 항상 포함 되며, 어떤 사람들은 토마토와 해쉬 브라운, 토스트, 버섯, 블랙 푸팅을 보충해서 먹는다. 이 음식이 절대 당신을 날씬하게 유지시켜 주지는 않겠지만, 숙취해소에는 인생 최고의 음식일 것이다.

5. 코니쉬 패이스티

Cornish Pastie

영국 남서쪽 지역인 Cornwall지방에서 유래 되었으며, 영국 곳곳에 West Cornwall Pasty Co. 상점이 생겨나면서 지난 15년 동안 그 인기가 급격하게 상승하였다. 서로 다른 맛의 코니쉬 패이스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전통적인 코니쉬 패이스티는 소고기, 감자, 순무, 양파를 페이스트리로 감싸서 구운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은 절대 아니다(이 글의 테마를 좀 이해 하시겠나요?). 하지만 아주 맛있고, 특히 쉬지 않고 오랫동안 일하고 있을때 배를 든든하게 채워 줄 수 있는 간식이다.

6. 굴

Whitstable

섬나라에서는 놀랄 일도 아닌 것이, 영국에는 좋은 해산물들이 넘쳐난다. 영국 피쉬앤 칩스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하기는 하지만, 영국의 수많은 해변 도시들을 가 보면 신선한 게, 가재, 굴을 어디서든 찾아 볼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최근 몇년 사이에 인기가 높아진 진짜 이유는 Kent 내의 한 해변가 지역인 Whitstable가 최고의 해산물을 맛보며 주말을 즐기려고 영국 곳곳을 돌아 다니던 런던 부유층들이 선호하는 명소가 되면서부터 이다.

7. 스테이크앤 에일파이

Steak n ale pie

코니쉬 패이스티가 유래된 곳으로 부터 백만마일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는 스테이크 앤 에일파이를 식사의 일부 메뉴로 먹거나, 그 자체를 간식으로 먹는다. 코니쉬 페이스티는 대게 소스가 없어 건조한 반면, 스테이크 앤 에일파이는 그레이비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일 맥주로 요리되기 때문에 촉촉하다. 때때로 당근, 양파, 마늘이 첨가되고 페이스트리를 올린 다음 구워지기도 한다.

8. 뱅거스 매쉬

Banger 'n Mash

단순하지만 맛 좋은 음식으로서, banger 는 소시지의 속어이고, mash는 매쉬 포테이토를 짧게 말한 것이다. 이 음식은 보통 매쉬 포테이토 위에 소시지를 올리고 양파 그레이비 소스를 뿌려서 제공 된다. 야채는 선택적이다.

9. 루바브 크럼블

Rhubarb Crumble

디져트에 관해 이야기 해보면, 영국에서는 종종 푸딩이라고 불러진다. 첫째로, 이것은 UK 밖에서는 본 적이 없는 음식이고, 사실 왜 그런지 이해 할 수 없지만 요즈음 영국에서는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듯 하다. 루바브 크럼블은 따뜻할 때 아주 맛있고, 사진에서 보여지듯이 아이스크림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위에 올라간 토피을 크럼블이라고 부른는데, 이것은 버터, 밀가루, 설탕으로 만들어 지며, 루바브 위에 올린다. 오븐에서 구워 낸 후에는 정말 맛있어보이고, 그 맛도 환상적이다.

10. 99 아이스크림

99 Ice Cream

아이스크림 밴은 여름철이면 영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고,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스크림 이름은 99이다. Mr.Whippy 아이스크림은 다른 어떤 아이스크림 보다도 부드럽고 크리미하다. 99는 콘위에 올려져 있고 플레이크 초콜릿 바가 꽂혀져 있다. 가끔씩 날씨가 매우 더울 때 이 아이스크림을 영국 거리에서 많이 보게 될 것이다.

위의 리스트 밖에도 추천하고 싶은 영국 음식이 있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영어로 된 원문을 읽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Toad in the Hole
10가지의 이상한 영국음식 이름
British Cuisine
영국 퀴진 – 위키피디아
Best Restaurants in London
런던 최고의 식당 순위 100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