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 TOP 6

영국에 있는 학교들을 생각해 본다면, 아마도 머릿속에 호그와트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영화 해리포터는 비록 노섬벌랜드의 Alnwick Castle에서 촬영했지만, 실제로 영국에는 역사적 건축물을 포함하는 동시에 깜짝 놀랄만큼 아름다운 대학들이 아주 많이 존재한다. 가죽으로 장정된 고풍스러운 책들이 가득찬 중세풍의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것을 한번이라도 꿈꿔봤다면,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 6곳을 소개하는 이 가이드를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6. University of Buckingham

University of Buckingham

The University of  Buckingham은 영국내의 5대 사립학교 중 가장 오래 된 학교이며, 많은 사람들이 자세히 알지 못해서 진주 같은 곳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버킹엄 대학교 캠퍼스는 버킹엄 타운에 위치하며, 버킹엄의 거주인구가 12,000명 정도밖에 되지않아 이 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영국의 전원적인 삶을 만끽할 수 있다. 영국내의 대학들과 통틀어서 비교해보면  그리 오래된 학교에 속하지는 않지만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몇몇 건물들은 수세기 동안 존재해왔으며, 목가적인 캠퍼스를 가로 질러 흐르는 강도 있다. 또한 버킹엄 대학에서는 2년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되어있고, student satisfaction(학생 만족도) 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최고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5. University of Glasgow

University of Glasgow River Kelvin

켈빈 강둑 위에 자리잡고 있는 University of Glasgow는 스코틀랜드 최대 도시 글래스고의 최고 대학교이다. 이 학교는 1451년에 설립되었으며 유명하고 훌륭한 졸업생들을 자랑하는데, 텔레비젼을 발명한 John Logie Baird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제학자 Adam Smith등 수 많은 유명인들을 배출해 냈다. 글래스고의 도시 중심은 UK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매우 아름답고, 이곳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고 재밌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의할 점: 다른 UK내의 대학교들은 학위 취득이 3년 과정인데 반해 스코틀랜드 대부분의 학교들은 4년 과정이다.

4. Durham University

University of Durham - snow

잉글랜드 북동부에 있는 역사적인 도시 더럼에는 세워진 지 천년이나 된 성대성당, 그리고 영국 최고 대학 중의 하나인 Durham University가 존재한다. 실제로 더럼성 내에 위치 해 있는 더럼 대학교의 칼리지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거주 대학 건물이다. 또한 더럼 대학교는 영국내 가장 우수한 명문대학의 그룹으로 알려져 있는 Russell Group에 속해 있을뿐만 아니라 영국내에서 최고의 대학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서 항상 상위권에 머물러 있다.

 3. Oxford University

Oxford University

옥스퍼드는 전설과도 같은 옥스브리지의 한 대학교로서, 의심의 여지 없는 세계 최고 대학교 중의 하나이며 노벨수상자를 65명이나 발굴해냈다. 옥스퍼드 대학교는 그저 교육적인 면으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1167년 이전에 설립된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이기도 하며, 옥스퍼드 대학교의 존재가 옥스퍼드 도시가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다. 옥스퍼드 도시의 좁은 자갈길을 거닐다 보면, 어느새 수 천년전의 과거로 돌아간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2. University of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1209년 옥스퍼드의 학자들이 따로 나와 설립한 University of Cambridge는 UK의 최고 대학교로 널리 여겨진다. 옥스퍼드와 마찬가지로 도시 전체가 역사적인 건축물과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켐브리지 강의 평화로운 분위기로 둘러싸여 있다. 켐브리지 대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들을 살펴보면  Charles Dawin, Alan Turing, Stephen Hawking, Isaac Newton등  역사적인 현대 과학자들의 인명 사전과 같다 . 켐브리지는 런던에서 1일 관광소로도 유명한데, 몇 시간을 할애 해 도시 이곳 저곳을 걷다보면 그 이유를 금새 깨달을 수 있게 된다.

1. Royal Holloway, University of London

Royal Holloway, University of London

런던 외곽(히스로 공항 근처)에 위치한 Royal Holloway는 단연 세계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 중 한 곳임을 자랑한다. 1881년에 설립자의 건물이 완성 되었는데, 이 곳은 사방이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실내외 모두가 놀랄만큼 매우 아름답다. 영국 사람 대부분은 로열 흘러웨이가 독립적인 대학이라고 알고 있는데 사실은 University of London (왕립교육기관의 연합체) 소속의 대학 중 하나이다. 어떤 학생들은 가장 가까운 타운인 Egham이 다소 지루하다고 불평하기도 한다. 하지만 잉글랜드 왕족의 역사적 정취가 만연한 윈저 타운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Royal Holloway Interior

이 순위가 100%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평가 기관들 마다 다소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UK에는 위의 리스트에 있는 대학들 말고도 현대풍이거나 수세기에 걸쳐 전해진 역사적인 다른 많은 대학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리스트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중에서도 로열 흘러웨이가 최고의 학교라는 점에 동의하시나요? 아래의 댓글에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 주세요

영국펍 (술집)에서의 에티켓
영국펍 (술집)에서의 에티켓
White Elephant Meaning
White Elephant (화이트 엘리펀트) 란 무엇인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