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재채점(리마크) 신청을 해야할까요?

몇달 전, 녹스잉글리쉬 하는 스피킹 모의시험에서 꾸준히 밴드 6 안팎을 받는 학생이 있었다. 그는 서울에서 아이엘츠를 치렀고 2주 후에 결과를 받았다. 그는 스피킹에 5.0점을 받았고, 그것은 그가 원하는 대학에 가지 못한다는 뜻이였다. 당연히 그는 심란해 했고, 나에게 재채점 신청을 해야할지 말지에 관하여 물어보았다.

나의 첫번째 질문은 “당신은 평소 우리가 모의시험을 볼때 보다 다르게 행동을 했는가?”였다. 그는 아니라고 대답을 했고, 나는 그렇다면 그건 점수가 잘못된 것이라고 말을 했다; 이 학생이 5점을 받을 만한 이유가 전혀없었기 때문이다. 아이엘츠 시험관들은 점수는 항상 공정하게 채점된다고 말하지만, 지금까지 몇년에 걸쳐 아이엘츠를 가르쳐온 경험에 의하면, 그들은 종종 실수를 저지른다.

이러한 경우에 조차도, 재채점 신청을 할지 안할지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것은 항상 쉽지 않다. 당신의 새로운 점수를 다시 받기까지는 거의 2달이 걸리고, 따라서 사실 시험을 다시 치르는것이 더 빠르다(2~3배나!). 고려해볼 만한 점은, 성적 이의신청 비용이 시험을 치르는 비용만큼 비싸지만 그들이 당신의 점수를 정정 한다면, 당신은 전액 환불을 받을수 있다.

만약 당신이 재채점 신청을 결심했다면, 이것을 알아두라. 공식적인 명칭은 Enquiry on Results 이며, 당신은 시험결과를 받은 6주 이내에 신청해야한다. 접수 신청 양식은 여기서 찾을수 있고, 먼저 당신 지역 시헙점수 센터에 알아볼수도 있지만, British Council 이나 IDP 웹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수 있다. 당신은 전과목에 대한 재채점을 선택할수 있고, 아니면 각각의 개별적인 과목을 선택해 신청 할수 있다.

한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스피킹과 라이팅 과목에서 2 밴드나 아니면 더 많은 점수 차이가 있다면, 당신의 시험 결과는 자동으로 재채점을 받는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라이팅에서 5.0을 받고 스피킹에서 7.0을 받았다면 Enquiry on Results 를 신청하지 않는것이 최선일 것이다 ; 당신의 시험은 이미 2번 재채점이 되었기 때문이다.

수수료는 나라마다 다르며, 당신의 점수에 변경되지 않았다면, 당신은 환불을 받을수 없다. 따라서 당신이 재채점 점수를 기다리는 동안, 당신의 원 점수는 이민국이나 대학에서 사용할수 없다.

결국, 재채점 점수가 최종적인 점수가 되는 것이다. 녹음 기록과 답변 용지는 멜버른이나 캠브리지의 전문가 집단에 보내지고, 그들은 당신의 원 점수를 알지 못한 채 다시 채점을 한다. 당신은 이 점수에 대하여 다시 성적이의를 제기할수 없다.

그렇다면 나의 학생에겐 어떤 일이 생겼을까? 그의 다른 과목 점수들은 좋았고, 라이팅 과목은 평소보다 훨씬 높게나왔다. 이 때문에 그는 스피킹 과목만 재채점 신청을 했고, 그것은 탁월한 선택이였다. 명심하라- 점수는 오를수도 있지만 내려갈수도 있다. 7주 후에 , 그는 새로운 점수를 받았다 : 밴드 6 . 그는 지금 영국에서 MBA를 공부중이다.

IELTS Writing – 10 Common Mistake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